키움히어로즈, 2023시즌 스프링캠프 실시

[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키움히어로즈가 2023시즌을 대비해 미국과 대만에서 스프링캠프를 실시합니다.

홍원기 감독을 포함한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 40명은 1월 29일(일) 오후 9시 KE005편을 이용,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애리조나로 출국합니다. 미국 애리조나 솔트리버 필즈 앳 토킹스틱에서 2월1일(수)부터 3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합니다.

설종진 퓨처스팀 감독은 40명의 선수단과 코칭스태프를 이끌고 2월7일(화) 오전 9시 KE185편을 타고 대만 가오슝으로 향합니다. 가오슝 국경칭푸야구장에서 4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이번 시즌을 위한 담금질을 시작합니다.

미국과 대만에서 치러지는 2023시즌 스프링캠프는 단순히 1군과 퓨처스팀으로 구분지어 운영했던 기존 방식을 탈피하고, 훈련 유형과 설정한 목표 방향에 따라 참가 선수단을 구성했습니다.

미국 스프링캠프에서는 기본기 훈련을 토대로 기술 향상에 중점을 둡니다. 올 시즌을 앞두고 팀에 새로 합류한 선수들의 컨디션을 확인하고, 신인 및 저 연차 선수들의 훈련 과정과 성장 가능성을 면밀히 체크할 계획입니다. 선수들의 컨디션을 점진적으로 끌어올려 정규시즌 대비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반면 대만 스프링캠프는 실전 위주의 훈련이 진행됩니다. 대만 프로야구팀과 10차례 이상 연습경기를 편성해 선수들의 실전 감각과 기량 향상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