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시즌 내야 포지션별 WAR TOP 5

[사진=SSG 랜더스 제공]

kt 위즈의 우승으로 마무리된 2021 시즌! 야구계의 겨울은 언제나 각종 썰과 더불어 시즌때 거둔 기록들이 조명받는 시기인데요. 야친도 항상 그랬던 것처럼 기록을 한번 조명해보겠습니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2021 시즌 내야 포지션 별 WAR TOP 5에 오른 선수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kt 위즈 제공]

2021 시즌 1루수 WAR TOP 5

[기록=STATIZ.co.kr]

2021 시즌 1루수 WAR 1위는 kt 위즈의 강백호 입니다! 2위 양석환과 무려 3.25가 차이가 나네요 ㄷㄷ 그만큼 1루수로써 충분히 압도적인 시즌을 보냈죠?

[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2021 시즌 2루수 WAR TOP 5

[사진=STATIZ.co.kr]

다음은 가장 치열하게 각축을 벌인 2루 부분입니다. 한화의 정은원이 안치홍과 김선빈을 제치고 2루수 부분 WAR 1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세 선수는 가장 유력한 골든글러브 후보이기도 하죠?

[사진=SSG 랜더스 제공]

2021 시즌 3루수 WAR TOP 5

[기록=STATIZ.co.kr]

3루에는 올 시즌 홈런왕에 오른 최정이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5년간 3루수 WAR TOP 5에 무려 4시즌이나 이름을 올렸습니다.

최근 5년간 단일 시즌 3루수 WAR TOP 5

[기록=STATIZ.co.kr]
엠스플 인터뷰] 키움 김혜성 “잘하는 비결? '잘해야지' 강박을 버렸어요”
[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2021 시즌 유격수 WAR TOP 5

[기록=STATIZ.co.kr]

다음은 유격수입니다. 유격수 WAR 1위는 김혜성! SSG 랜더스의 박성한이 2위에 오른것도 눈에 띄죠?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2021 시즌 포수 WAR TOP 5

올 시즌 양의지가 5.74의 WAR을 기록했지만 팔꿈치 부상으로 인해 포수보다 지명타자로 출전한 경기가 더 많아서 포수 부분 WAR 에선 빠졌습니다. 그로 인해 이번 시즌 후 FA가 된 강민호가 1위에 올랐네요!

과연 내년 시즌 내야 WAR TOP 5에 어떤 선수가 이름을 올리게 될까요? 갑툭튀 선수가 나올지 아니면 기존의 선수들이 이 자리를 유지하게 될지. 이제 오프시즌이 시작됐지만 내년 시즌이 기다려지는 이유겠죠?

by 판매왕 (야친 에디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