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루수 골든 글러브 후보들의 올 시즌 성적을 알아보자

[사진=각 구단 제공]

골든 글러브 후보들의 성적을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3루수 입니다.

8명의 후보가 이름을 올린가운데, 규정타석에 모자란 KIA 김태진과 삼성 이원석, LG 김민성은 제외했습니다.

[사진=kt 위즈 제공]

황재균 2021시즌 성적

[기록=STATIZ.co.kr]

시즌 초 불규칙 바운드에 의한 불의의 부상으로 한 달 동안 결장한 탓에, 시즌 기록은 kt에서 보낸 4년 중에 가장 낮은 모습을 보였지만, 3루수 후보중에 가장 많은 안타와 가장 높은 타율을 기록했습니다. 거기에 팀을 우승으로 이끈 우승팀 주장의 이점을 안고 있습니다.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허경민 2021시즌 성적

[기록=STATIZ.co.kr]

7년 FA계약의 첫 해. 전반기때는 무난한 활약을 보였지만, 후반기에는 타격 및 수비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풀타임 주전을 차지한 이후로는 2017시즌 다음으로 아쉬웠던 시즌.

[사진=SSG 랜더스 제공]

최정 2021시즌 성적

[기록=STATIZ.co.kr]

개인 통산 3번째 홈런왕. 3번째 30홈런 – 100타점. 사구 세계신기록. 개인통산 400홈런 등 기념비적인 기록을 많이 남긴 한해였습니다.

2021시즌 30홈런 – 100타점 달성자

세계 사구 기록 TOP 5

* 최정 제외 모두 은퇴

KBO 통산 홈런 TOP 5

[기록=STATIZ.co.kr] * 프로통산 이승엽 626, 이대호 463
[사진=각 구단 제공]

냉정히 올 시즌 3루수 골든 글러브 수상은 어려워 보이지만, 미래의 3루수 골든 글러브를 두고 치열하게 다툴 것으로 보이는 두 선수.

롯데 한동희는 지난 시즌과 같은 17개의 홈런을 때려내며 여전한 장타력을 보였지만, 시즌 중반 타격 사이클이 떨어지며 다소 기복있는 모습을 보였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낸 한화 노시환은 후반기 부상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wRC+와 WAR 모두 3루수 중 전체 2위. 풀 타임 시즌을 보냈으면 어떤 성적을 냈을까 하는 궁금함과 함께, 다음 시즌이 기대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루수 골든 글러브 후보 주요 타격지표

[기록=STATIZ.co.kr]

지금까지 올 시즌 3루수 골든 글러브 후보들의 성적을 알아봤습니다. 야친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3루수 골든 글러브 수상자는 누군가요?

by 사카(야친 에디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