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은퇴 투어 시구자 논란에 해명을 한 키움 구단

[사진=키움 히어로즈 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키움히어로즈 프로야구단입니다.

8월31일 고척홈경기에 진행된 롯데 이대호선수 은퇴기념 시구 행사의 시구자로 당 구단 홍원기감독님의 딸 홍수아님이 초청된 경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구단은 2022년 8월17일부터 이틀간 이대호 은퇴기념 경기의 시구시타자에 대한 신청을 받았으며 총 200여분에 달하는 팬여러분의 응모 사연을 접수받았습니다. 정성스런 팬 여러분의 사연 중, 롯데팬인 이주님께서 보내주신 사연이 1등으로 선정되었으며, 이주님이 함께 시구 할 키움팬으로 지목하신 분이 홍수아님이었습니다.

구단 관계자는 사연속의 홍수아님이 홍원기감독님의 자녀인 것을 전혀 인지하지 못한 채 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고 시구 행사 직후 홍수아님을 알아본 홍원기감독님이 선수단매니저를 통해 구단에 문의함으로써 최초로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철저하게 검증하지 못한 채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다만 시구시타자 선정과정에는 홍수아님의 영향이 전혀 없었으며, 신청자인 이주님께서 꾸며주신 사연 및 소개 이미지들이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이 되었습니다. 해당 이미지들은 행사당일 전광판을 통해서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이점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다음부터는 더욱 철저한 검증을 통해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여러 오해로 인해 팬 여러분께서 상처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상=SPOTV 중계화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